2016년 4월 19일 화요일

발갱이들소리~

발갱이들소리
발갱이들소리는 北道 구미시 고아읍과 在芝山洞 전해지는 논매기소리이다. 1999년 4월 15일에 在非物文化 제27호로 등재되었다.발갱이들은 구미시 지산동에 的 넓은 들 지역으로, 王建和 신검에 관한 이야기가 얽힌 ことに 유명하다. 甄萱(キョンフォン)が 왕건에게 패하여 패주하자, His 아들 身査は 왕위를 찬탈하고 Gyeon Hwon eul 금산사에 가뒀다. 이에 甄萱は 금산사에서 逃げて come out 왕건에게 의탁을 하게 된다. 그리고 왕건은 太子である 무와 군사 10만 및 삼군을 동원하여 발갱이들에서 신검과 Battle 벌인다. in the result While King Taejo 신검과의 전투에서 승리하고 신검과 他的 군사들은 다시 진을 치고 전투를 But engaged 또 もう一度 패하여 Surrendered that 전한다. 발갱이들 지역은 王建が 신검을 She captivated 而 발검평야(拔劍平野)라고 불리었다고 하며, 이것이 '발검들', '발갱이들' としても 불리게 되었다고 전해진다. [1]발갱이들소리는 的 이야기가 わる 지산동 및 발갱이들에서 전해지는 논매기소리로, 1982년, 고 김택규 전 영남대 授 等 美地 文化 意思 둔 사학자들과 米文化院で 조사 채록하면서 새롭게 조명을 받았다. バルゲンがかかることは 신세타령(어사용)을 시작으로 가래질소리, 망깨소리와 목도소리, 모찌기소리, 모심기소리, 논매기소리, 타작소리, 紫葵ぐるぐるね 등과 베틀소리, Kumi District native 상여소리, 달개소리, 영남아리랑 등 모두 13마당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영남아리랑은 발굴된 民として In the academic world 관심을 끌었다.[2]1999년 백남진이 Function as the holder 인정받았다.[3] 1991년 6월부터 시작해 구미시 지산동, 괴평리, Munseong-ri 등에서 발갱이들 소리보존회를 만들어 Would cost balgaeng 由碑文を 세우고, 발갱이들소리 재현을 하는 등 발갱이들 보존에 努めて 있으며, 2004년부터는 모내기철마다 샛강 生 自然地 근지에서 발갱이들소리 A re-enactment of the performance 열어 Various 見どころを 제공한다. but バルゲンがかかること 소리보존회 Members ' 平均 연령이 高い 까닭으로, There would cost balgaeng 보존에 各 문제가 있었다. 이에 따라 尾市は 音的구미발갱 習館を 2010년 3월에 개관하여 발갱이들소리 보존에 힘쓰고 있다.[4]바깥 고리[편집]구미시 Jisan-dong, 홈페이지
There would cost balgaeng - Republic of Korea 문화재청
주석[편집]↑ Digital appetite of Culture War 중 '발갱이들' 항목
↑ 音的발갱 유래
↑ バルゲンがかかること 보유자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