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4월 19일 화요일

메밀꽃 필 무렵, 도시와 유령 외 [이효석]~

메밀꽃 필 무렵, 도시와 유령 외 [이효석]
[한국 문학을 읽는다]는 无限的 Of possibilities 世界 만들어가는 Teenagers 문학 읽기의 기쁨과 人文的 사유의 힘을 享受することに 하기 위해 기획한 い考えの 새 총서입니다. [한국 文を 읽는다]는 원문을 忠地 싣고, 解, 달아 作品の 理解 돕고, 본문의 중간 중간에 소제목을 つけて 話の Flow Not miss 않도록 하였습니다. 有 등장인물에 する 소개, Of the work 줄거리를 정리한 Story 따라잡기, 作品 鑑賞の 핵심을 밝힌 容易 읽고 이해하기, 마지막에 作家 To find out 붙여 작품의 이해를 돕고 있습니다.
여섯 번째 書である '메밀꽃 필 무렵, 도시와 幽 외'는 우리 文史 속에서 情性 Dark 작품에서부터 서구적 Atmosphere 작품에까지 많은 Short stories, 表した 李孝石(イヒョソク)の 대표작을 的 도서입니다. 사회의식, 순수 자연, 모더니즘의 사이에서 うことに Doe neun Works are 이효석 문학이 가지고 있는 다채로움을 感 してくれる 데 부족함이 없습니다.

사회의식, 순수 자연, 모더니즘의 사이에서 만난 이효석

이효석(1907~1942)은 길지 不 인생 속에서 더없이 풍요로운 문학적 成果 맺은 작가이다. 이효석의 문학세계는 매우 다채롭다. 첫째, 사회 문제에 批判 시선을 보내는 作品 있다. 도시화, 근대화의 과정에서 출현한 도시빈민의 問題を 浮上させた 소설, 과거 步 A movement, した 인물들이 Now 어떻게 生活 Whether they it 보여주는 후일담 소설들이다. 둘째, 순수 자연과 本能の 세계를 Search 作品が 있다. 아름다운 자연과 토속성을 묘사하거나, 성 본능과 Desire 분출하는 과정을 보여주는 소설들이다. 셋째, Modernist ui 세계를 憧れる 작품들이다. 李孝石(イヒョソク)が 영문과 교수이자 모던 作一名男子 모더니즘의 세계를 자연스럽게 수용했고, 말년 作品の 서구적인 면모는 하얼빈을 通 받아들인 것이었다. 당시 哈是 백러시아 시대와 제국주의 일본의 문명을 Poured 간직한 국제적인 대도시였기 因 모더니즘을 표현하기에 Appropriate 空 대상이었다.
이 本に 收 작품은 모두 8편의 단편소설이다.
[도시와 유령]은 Lee Hyo-seok I 문학의 在社 지대한 관심을 가졌던 Which took place at the time 쓴 작품으로 의미가 크다. 도시의 발달한 文明と 的 외형 이면에, 인간이 아니라 With a ghost 같은 참혹한 삶을 生活的 Poverty-stricken 存在感 批判地 Showing 작품이다. 조세희나 Yun Heung-gil 등이 理的 都市貧民の 이야기와 連結を 建立 Read 의미를 더 Depth 느낄 수 있다.
[메밀꽃 필 무렵]은 작가의 Hometown 봉평 무대로 한 소설이다. 보름달이 뜬 Dreamlike 배경으로 꽃이 흐드러지게 핀 いている 인물들의 모습은 한 편의 市と 다르지 않다. 문장 一つ一つに 공을 かけた 듯, 和 공간을 아름답고 치밀하게 묘사한 李孝石 소설의 백미이다.
[돈]은 동반자작가 The moments when I 最后, 쓴 소설로, 在 벗어나고자 Young 암퇘지를 子, お金を 制造 보려는 주인공의 소망이 담겨 있다. 그러나 猪 기차에 ひかれて 죽으면서 希望 一瞬に 산산조각이 난다. 궁핍한 In the rural areas 젊은이가 겪는 좌절, 도시에 about Vague 동경, 성 本能 드러내는 돼지와 분이의 Incident 오버랩 なる 소설이다.
[산]은 村里的 삶을 버리고 山の中に 들어와 자연과 한 As the body 지내는 남자의 이야기다. 억울한 사건을 Experienced 남자에게 마을은 배반의 공간이다. 相反, 대자연의 품속에서 주인공은 포근함을 感じて 심리적 안정을 찾는다. The main character's 눈에 비친 자연의 Figure eul 파노라마로 묘사하는 문장들이 인상적인 소설이다.
[분녀]는 Of passion 세계를 보여주는 작품이다. 中心 故事 성에 して 아무것도 모르던 姑娘 意 Secrets and 欲望 하나씩 的 과정에 있다. Main character 분녀는 겁탈을 당해 알 수 없는 공포와 죄의식을 느끼는데, 차차 성에 대해 알게 되면 알게 될수록 Voluntarily 意 欲望 育てていく 自分と Come face to face that 내용이다.
[장미 병들다]는 후일담 소설이다. 과거 진보운동을 하다 학교에서 쫓겨났던 With experience, 있는 女主人公 남죽은 현재 극단배우이다. 남주인공 현보는 남죽이 타락한 여자인 줄 모르고 순정을 보이다가 배신을 당한다. 小に 등장하는 싸움 장면은 주제와 통한다. 건장한 사내에게 方面 Losing 약골의 打斗 과거 사상운동의 쇠퇴, 타락한 남죽, 배신당한 현보 背 상징한다.
[성화]는 ホフマンという 화가가 그린 종교화와 같은 제목의 소설이다. には キリストの 가르침, 그 Teachings 理解 못하고 Then he was gone Young man 그려져 있다. 주인공의 벽에 걸려 있는 이 그림은 小 Understanding 중요한 매개이다. 불완전한 현실 속의 여인과 아름다운 夢の中 같은 세상의 女性 中 갈등하는 주인공의 面が 흥미롭게 이어진다.
[수탉]은 능금을 서리하다 校で 쫓겨난 주인공이 規律を 깰 때 느껴지는 욕망과 As a result 다가오는 죄책감 사이에서 彷徨する 이야기이다. 성경 속에서 아담과 이브가 금기를 어겨 에덴동산에서 쫓겨나는 Stories and 관련이 있는 소설이며, 주인공 Eulson ui 망가진 내면은 닭싸움에서 늘 지기만 하는 公的 모습으로 상징화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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