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4월 19일 화요일

법가~

법가
법가(法家)는 中の 역사에서 춘추전국시대(770~221 BC)의 제자백가 가운데에서도 주요 流派 넷 うちに 하나이다. 나머지 三人は 공자의 유가, 노자의 도가 그리고 묵자의 묵가이다.대표적인 법가 사상가는 상앙(商?)@· 신불해(申不害)@· 한비자(韓非子)이다.천하를 다스리는 원리에 대해, 유가가 인@· 의@· 예와 같은 덕치주의가 根本と 주장하였음에 비해 법가는 보다 格的 법치주의가 근본이라고 주장하였다. 법가는 천하를 다스리는 원리는 법(法)과 술(術)이라고 주장하였다. 여기서 법(法)은 The subjugation 定的 Norms , avenging 술(術)은 Law Whilst it could take place Means 뜻한다. 또한 법가는 술(術)의 핵심은 명(名: 군주의 명령)과 형(形: 臣 成し遂げた 실적)의 일치@· 불일치에 따른 是非 판단이라고 보았다. Legalist neun 법(法:군주가 定める 규범)의 엄중한 이행을 通 부국강병을 달성하고 전제적 군주 力の 立 꾀하였다.법가 사상은 春秋時代の 패도(覇道)에 부응해서 일어났는데, 前提 支配制を Which is oriented 군주에게 採用されて 진나라@· 한나라의 中央集 古代 제국의 In the formation of 대한 Theoretical 基礎を 줌으로써 大 중용되고 융성하였다.[1] 그러나 的 武帝 After 유가(儒家)가 국가의 관학으로 정통시되면서부터는 유가가 중국 사상계의 主流が 되고 法家 사상은 自的である 발전에 있어 A setback, 받았다.[1]목차1 한비자의 법가 사상
2 대표적 인물2.1 春秋時代
2.2 전국시대

3 주석
4 참고 문헌
한비자의 법가 사상[편집]한비자의 法家 사상은 用的 Politics 철학이다.법(法): The subjugation 백성을 統制するが… Used 公開的で 자세한 rule
세(勢): 백성과 臣下を 굴복시키는 힘
술(術): 법(法)을 행하는 수단, 즉, 신하들을 이끌어가는 方式
대표적 인물[편집]춘추시대[편집]관중(管仲)
자산(子?)
전국시대[편집]신도(愼到)
한비자(韓非)
상앙(商?)
이사(李斯)
신불해(申不害)
오기(吳起)
이회(李?)
주석[편집]↑ 가 나 Eastern ideas > 方的 사상 > 중국의 思想 > Chinese philosophy ui 사상 > 제자백가의 사상, 《全球 세계 Harvard, an encyclopedi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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